김성태 "정치판을 아침 드라마보다 더한 막장으로 만들어"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12일 여권 인사들을 겨냥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폭로가 연일 터져 나오는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까지 요구하며 공세를 퍼부었다.

한국당은 특히 최근의 미투 폭로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그간 국민을 기만해온 이중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문 대통령과 민주당의 책임 있는 자세를 촉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선거에 나선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불륜 및 여성당직자 특혜공천 의혹을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나선 것과 관련해 일단 "관심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정치판을 더는 아침 드라마도 울고 갈 막장으로 만들지 말고 민병두 의원처럼 자성의 시간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본다"며 "'전처가 수백억대의 권력형 부정청탁을 했다, 배후 공작이 있다'하는 변명은 자신이 속한 민주당과 정치판을 점점 더 불륜과 부정청탁, 공작, 음모가 난무하는 곳으로 만들 뿐이란 사실을 잊지 마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서도 "이미 사회적 흐름으로 자리 잡은 미투에 대해서 민주당이 해야 할 일은 볼멘소리로 변명하고 하소연하는 것이 아니란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문표 사무총장도 원내회의에서 "대통령의 얼굴이요 입이라 했던 박수현 전 대변인의 추잡한 행동에 대해 국민 앞에 책임져야 한다"면서 "대통령은 소위 미투 사건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홍 사무총장은 "차기 대통령 후보 1순위라고 당에서 공공연히 이야기하고 대통령도 '신뢰할 수 있는 사람',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칭찬했던 (사람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이고), 대통령이 되자마자 정치권에서 유일하게 특별사면했던 사람이 정봉주 전 의원"이라며 여권 인사들이 미투의 가해자로 지목된 점을 꼬집었다.

또 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향해서도 "안희정, 이런 사람에게 도정을 맡겼던 것과 관련해 당 대표가 충청에 내려가서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민주당은 그간 깨끗한 척, 도덕적인 척, 피해자를 안아주는 가장 고결한 집단인 것처럼 쇼를 하고 기만해왔다"며 "그러나 막상 속을 들여다보니 더 썩어 문드러진 정당이었다"고 비판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그렇게 정의로운 사람들인 것처럼 포장지로 싸놓고 적폐청산을 외쳐온 세력들이 알고 보니 더 추한 모습이었다"며 "국민을 기만한 것이고, 국민이 느끼는 상실감과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이 사람들이 과연 적폐청산을 이야기할 자격이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신보라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피해자 보호에 앞장서야 할 정치권에서 미투 운동이 가장 추악하게 전개되고 있다"며 "청와대는 대권 주자 안희정, 대변인 박수현, 특별사면 정봉주까지 줄줄이 이어지는 미투 운동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미투 폭로 직후 국회의원직 사퇴를 전격 선언한 민병두 의원을 만류하고 나선것과 관련해서도 "이런 태도는 미투 진정성과도 맞지 않으며 하루 만에 안희정 전 지사를 제명했던 기존 입장과도 배치된다"며 "의석수를 고려한 정치적 셈법을 앞세워 미투의 진정성을 왜곡한다면 국민적 지탄을 받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피해자들에 대한 2차 피해를 막고 미투 운동이 정쟁이나 모든 자리에 여성들을 배제하겠다는 일명 '펜스 룰'(Pence rule)과 같이 왜곡된 방향으로 흐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