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관련 과학도들과도 간담회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울산과학기술원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창업 활성화 방안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울산과학기술원에 들러 창업을 지원하는 학생들이 입주해 있는 건물에 들러 척추손상 치료용 패치, 자전거용 스마트폰 거치대, 공기 청정기 등 이들이 제작한 전시품 등을 둘러봤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한 시간가량 학생 창업가와 간담회를 한 데 이어 오찬을 함께하면서 창업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울산에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울산과학기술원은 2007년 문 대통령이 청와대 비서실장으로 근무할 때 설립에 도움을 준 인연이 있는 곳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기자들을 만나 "2015년 '울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울산과학기술원'으로 전환됨에 따라 특성화된 학사 운영과 자율적 커리큘럼으로 영재교육에 적합한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영국 대학 평가기관의 세계대학평가에서 우수 대학으로 평가받은 데 이어 논문 피인용수에서 국내 1위를 기록하면서 정부의 혁신성장·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연구·개발 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의 이날 방문 울산과학기술원과 지역 중소기업 간 협력 프로그램, 학생 창업현황 등을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하는 활동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