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남한 첫 공연 앞서 리허설 예정



현송월 단장이 이끄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이 첫 공연을 펼칠 강릉아트센터에 모습을 드러냈다.

삼지연관현악단의 단원 140여 명은 6일 오전 9시20분 강릉 올림픽파크 인근의 강릉아트센터에 도착해 공연을 펼칠 사임당홀로 향했다.

여성 예술단원들은 전날 평양에서 출발할 때와 같이 선홍색의 외투와 검은색 목도리, 검은색 털모자, 굽 높은 부츠 등으로 멋을 낸 모습이다.

1 / 48

전날 여객선 만경봉 92호로 원산항을 떠난 예술단원들은 오후 5시께 동해 묵호항에 정박한 뒤 하선하지 않고 배에서 하룻밤을 묵고서, 이날 오전 8시30분께 5대의 관광버스에 나눠 타고 강릉으로 이동했다.

예술단원들은 온종일 강릉아트센터에 머물면서 8일 있을 공연 준비에 매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장 리허설을 할 기회가 하루밖에 없기 때문이다.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 무대에는 삼지연관현악단 본대보다 하루 앞서 경의선 육로를 통해 남쪽으로 내려온 선발대 23명이 미리 세팅해 둔 무대 설비와 장비가 갖춰진 것으로 전해졌다.

삼지연관현악단은 평창올릭픽 개막 전날인 8일 오후 8시 강릉 공연을 한 후 서울로 이동해 11일 오후 7시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두번째 공연을 하고서 귀환할 예정이다.

삼지연관현악단은 삼지연악단, 모란봉악단, 청봉악단, 조선국립교향악단, 만수대예술단, 국가공훈합창단 등 6~7개의 북한 예술단에서 최정예 연주자와 가수, 무용수를 뽑아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