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4일 "진주의료원 폐업 사건 때와 마찬가지로 명예훼손·민사소송이 완결될 때까지 MBN과 누가 정당한지를 가려 보겠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참고 또 참으며 적당히 타협하지 않고 끝까지 진위를 가리겠다.

진실은 반드시 승리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앞서 종합편성채널 MBN은 지난 2일 "류여해 전 최고위원이 오래전부터 꾸준히 다양한 방법으로 홍준표 대표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며 홍 대표의 성희롱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홍 대표는 MBN을 상대로 한국당 당사 출입금지는 물론 취재 및 시청거부라는 이례적인 초강경 조치를 취했다.

방송기자연합회가 성명을 통해 취재 거부 철회를 요구하는 등 일각에서는 '지나치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지만, 홍 대표는 이날도 "끝까지 진위를 가리겠다"며 뜻을 굽히지 않았다.

홍 대표는 경남지사 재직 시설 진주의료원을 폐업한 일을 거론하면서 "당시 민주노총과 1년 6개월을 전쟁했다.

강성노조의 갑질 폐해를 바로잡기 위해 온갖 모함을 무릅쓰고 개가 짖어도 기차는 힘차게 달렸다"고 소개했다.

그는 "당시 청와대와 국회, 심지어 제가 속한 새누리당(자유한국당의 전신) 지도부조차 저를 비난하고 검찰고발까지 했어도 묵묵히 참고 옳고 바름을 추구했다"며 "그 덕분에 공공기관 구조 조정과 예산 절감으로 경남도 채무를 모두 상환하고 전국 광역단체 최초로 채무 제로를 달성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MBN 사건도 같은 맥락에서 추진한다"며 "가짜뉴스가 범람하는 언론 환경을 묵과하고 비겁하게 몸을 사리면 대선 때의 악몽이 지방선거까지 이어지는 최악의 상황을 초래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진주의료원 폐업처럼 MBN과 끝까지 진위 가릴것"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