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29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6월 지방선거 역할론과 관련해 "지방선거에서 선수로 뛰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안 대표는 지방선거에서 선수나 감독 둘 중 하나로는 뛸 건데 백의종군을 선언했으니 우리 입장에서는 어디든 간에 반드시 지방선거에 투입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하태경 "안철수 지방선거 출마해야… 민평당과 후보연대 가능"
하 의원은 유승민 대표가 안 대표에게 통합신당의 대표를 같이 맡자고 제안했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대해서는 "과도적으로 일단 처음 출발할 때 얼굴이고, 선거 예비후보 등록일이 3월 초"라며 안 대표가 지방선거에 출마해야 한다는 의견을 거듭 피력했다.

구체적인 출마 지역에 관련해서는 "우리도 전략이 있어야 하니 내부에서 합당이 되면 전체 전략을 공유하고 상의해봐야 한다"고만 답했다.

하 의원은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과의 후보연대는 불가하다고 못 박으면서도 "박지원당하고는 한다.

할 수 있다"며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 등 통합반대파가 추진하는 신당 '민주평화당'(민평당)과의 연대 가능성은 열어놨다.

하 의원은 "민평당의 상대적인 강세지역은 호남인데 다른 데는 후보 내기가 쉽지 않다.

호남에서는 민주당이 1등을 하는데 민주당에서 후보를 양보하겠느냐"라며 "그러면 결국 우리한테 손을 뻗게 되어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