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 근거해 이상돈 징계…당원 아닌 사람까지 징계"
중재파 향해 "결단의 시간 다가와"…민평당 합류 호소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반대하는 국민의당 인사들로 구성된 '민주평화당' 창당준비위원회는 29일 안철수 대표가 통합반대파 179명에 대해 당원권 정지 2년의 중징계 의결을 주도한 것을 강하게 성토했다.

민평당 창준위 멤버들은 또 허위사실에 근거한 징계가 이뤄졌다며 전당대회 의장인 이상돈 의원의 징계 정당성을 문제 삼았고, 일부 인사들은 당원이 아닌데도 징계를 받는 코미디까지 연출됐다며 안 대표를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중재파를 향해 민평당 합류를 거듭 촉구했다.
민평당 창준위 "안철수 새정치 사기극 끝나… 비례대표 풀어줘야"
전날 창준위를 발족한 뒤 이날 처음 개최한 민평당 창준위 중앙운영위는 '안철수 성토장'을 방불케 했다.

장병완 의원은 "안철수 장군은 합당 전투에서 '적군'인 민평당 장수 179명을 섬멸하는 혁혁한 전공을 거뒀다"며 "초등학생이 전쟁 게임을 하는 것으로 착각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비꼬았다.

장정숙 의원은 안 대표가 비례대표 의원들의 탈당을 요구한 데 대해 "막가파식 조폭 정치를 보여준다.

당을 떠날 사람은 바로 '배신의 아이콘' 안철수 대표"라며 "비례대표가 안철수 개인의 꼭두각시냐. 당장 인질에서 풀어달라"고 요구했다.

조배숙 창준위원장은 안 대표 측이 자신의 지역구에 대한 대표당원 당비대납 의혹을 제기한 것에 발끈했다.

조 위원장은 "헤어질 때는 쿨하게 헤어져야 그나마 국민 보기에 좋다.

뒤끝 치고는 유치하다"고 비판했고, 박지원 의원은 "안 대표가 대표할 때 당비로 문자 보낸 돈부터 밝혀달라"고 거들었다.

민평당 창준위 측은 안 대표 측이 이상돈 의원의 전대 사회권 행사를 막기 위해 허위사실에 근거해 징계했다고 주장하며 이를 문제 삼았다.

이 의원이 지난 25일 전남 창당결의대회에 참석하지 않았고, '전당대회 당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때 신청인으로 이름을 올리지 않았는데도 이를 징계사유로 삼았다는 것이다.

최경환 의원은 "전대 사회권 박탈을 위한 표적징계이자 거수기 전대를 하기 위한 무리한 의결"이라고 지적했다.

조 위원장은 "정당 역사상 전무후무한 코미디로 기록될 것"이라며 "거짓으로 거짓을 덮고 적폐 DNA를 노골화한 안 대표의 새 정치 사기극은 끝났다"고 일갈했다.

최 의원은 또 민평당 발기인으로 참여한 정윤선 작가와 허진 사진작가가 최근 국민의당을 탈당했는데 당원권 징계 대상에 포함됐다고 전한 뒤 "당원도 아닌데 당원권 정지 징계를 하는 웃지 못할 일이 벌어진다"고 꼬집었다.
민평당 창준위 "안철수 새정치 사기극 끝나… 비례대표 풀어줘야"
민평당 창준위 측은 중재파를 향해 안 대표의 '보수야합' 의도가 노골화된 만큼 민평당에 합류할 것을 거듭 호소했다.

조 위원장은 "당 분열을 막기 위한 충분한 노력을 했고 충정은 이해한다.

이제 결단의 시간이 다가온다"고 말했고, 최경환 의원도 "중도의 길은 안철수 유승민이 아닌 민평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민평당 창준위 측은 이날 중앙위를 구성했다.

위원장은 조배숙 의원이, 상임고문은 권노갑 정대철 전 의원이 각각 맡기로 했다.

조 위원장과 정동영, 최경환 의원은 이날 오후 밀양 화재 현장을 찾아 종합상황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