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딸은 정의당 당원… 이정미 대표와 '1987' 관람도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35) 씨가 정의당 당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정치권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다혜 씨는 지난 2일 정의당에서 개최한 '이정미 대표와 함께하는 영화 <1987> 단체관람' 행사에 참여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래 전부터 정의당을 지지해 온 것으로 안다. 소신에 따라 애정을 갖고서 지지하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도 이를 존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오히려 대통령의 딸이 정의당을 지지한다는 점이 더욱 긴장감을 느끼도록 하는 효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정의당 측은 개인의 당원 가입 여부에 대해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다혜 씨는 문 대통령이 정계에 입문한 뒤에도 대중 앞에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지난해 5월 8일 대선 마지막 유세가 펼쳐진 광화문 광장에 자신의 아들이자 문 당선인의 손자인 서지안 군과 함께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다혜 씨는 "아버지가 대통령 후보가 돼서 다행"이라면서 "뚜벅뚜벅 걸어온 가장 준비된 대통령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면서 "며칠 전 시퍼렇게 멍들고 퉁퉁 부은 손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제가 평생 보아온 아버지는 늘 이렇게 말이 없고 묵묵히 무거운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셨다"면서 "아빠를 무한히 존경하고 신뢰한다"라고 말한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