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송영무 국방부 장관·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임명 여부를 놓고 여야가 대치 중인 가운데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정부조직법 개정안 논의도 제동이 걸렸다.

안전행정위는 11일 오전 예정돼 있던 정부조직법 공청회 일정을 취소했다.

안행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지난주 국민의당 측에서 11일로 예정된 공청회를 미뤄달라는 요청이 와 각 당에 연기 공지를 보냈다"고 말했다.

당초 안행위는 이날 공청회를 연 뒤 오는 12∼13일 행정 및 인사법 심사소위원회와 안전 및 선거법 심사소위원회에서 법률안 심사를 하기로 했다.

이후 오는 17일 전체회의를 열고 정부조직법을 의결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이 야권이 반대했던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명을 강행하자 정국이 급격히 얼어붙었다.

특히 야 3당은 송·조 장관 후보자가 자진사퇴 하거나 문 대통령이 지명철회 하지 않으면 추가경정예산안은 물론 정부조직법 처리에도 협조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게다가 국민의당의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 사건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국민의당이 정면충돌하면서 안행위에서 논의하기로 했던 정부조직법 처리 일정마저 '올스톱' 하게 된 것이다.

안행위 관계자는 "문 대통령의 송영무·조대엽 장관 후보자 임명 여부와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건 등 정국 상황에 따라 추후 일정은 재논의해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wis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