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전 성공회대 교수(좌)와 문재인 대통령. 사진=탁현민 페이스북
탁현민 전 성공회대 교수(좌)와 문재인 대통령. 사진=탁현민 페이스북
자신의 저서에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을 담아 논란이 된 탁현민 전 성공회대 교수가 이에 대해 사과했다.

탁현민 전 교수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07년 제가 썼던 '남자마음설명서'의 글로 불편함을 느끼고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10년 전 당시 저의 부적절한 사고와 언행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며 "현재 저의 가치관은 달라졌지만 당시의 그릇된 사고와 언행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의 생각을 책으로 남기고 대중에 영향을 미치는 직업을 가졌음에도 신중하지 못했다"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모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탁현민 전 교수는 저서 '남자 마음 설명서'에 "등과 가슴의 차이가 없는 여자가 탱크톱을 입는 건 테러를 당하는 기분", "콘돔 사용은 섹스에 대한 진정성을 의심하게 만들기 충분하다" 등의 내용을 담아 논란에 휩싸였다.

탁현민 전 교수는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의 네팔 트래킹에 함께 할 정도로 대통령과 친밀한 사이다. 그는 2012년 대선 당시 문 대통령의 후보 출정식을 기획했고 이번 대선에서는 출마 동영상을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나는 꼼수다(나꼼수)' 콘서트 기획자로도 알려져 있다.

앞서 정치권에는 최근 탁현민 전 교수가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 중이라는 이야기가 퍼졌으나 본인은 이에 대해 "청와대 행사기획비서관 내정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