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실 제공
안철수 의원실 제공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7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본인과 다른 생각을 가진 국민 모두 적으로 보는데 어떻게 통합을 하겠느냐"며 강력히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인천 부평구 육군 제17사단 신병교육대대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을 적으로 돌리는 생각이야말로 적폐고 청산 대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전날 문 후보가 자신을 향해 '적폐세력의 지지를 많이 받는다'고 한 발언을 거론하며 "국민에 대한 모독이다. 정치인이 어떻게 국민을 모독하느냐"며 "본인을 지지하지 않는 모든 국민을 적폐세력이라고 하는 건 있을 수 없다"고 반박했다.

문 후보 측과 네거티브 공방이 격화하는 것과 관련해선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지만 어떤 게 흑색선전인지 진정한 검증인지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고 받아쳤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안철수 조폭'이 1위에 올랐다는 이야기를 듣고서는 한참 동안 크게 웃은 뒤 "저는 실검 몇 위 이런 것에 관심이 없다. 그게 뭐 중요하냐"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국민의당의 '경선 불법동원' 의혹과 관련 진상규명위를 구성하겠다고 한 데 대해 대응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제가 가진 비전과 정책, 리더십으로 평가받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이날 발표된 갤럽 여론조사에서 문 후보를 바짝 따라잡았다는 지적에는 "저는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며 "비전과 정책, 리더십을 국민께 보여드리면 국민이 평가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은 지난 4∼6일 전국 성인 1천5명을 대상으로 한 4월 첫째 주 여론조사(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 결과 문 후보가 38%, 안 후보가 35%를 각각 기록하면서 오차범위내에서 1,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참고)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