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현 '황당한 망언'에 거취 표명하고 문재인 사과해야"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는 22일 박근혜 대통령이 자진 하야를 하더라도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한 박 대통령에 대한 사법적 절차는 계속 진행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자진 하야가 해법이라고 볼 수는 없다"며 "대통령이 어떤 판단을 내릴지 모르겠는데 그런 부분들까지 가정해놓고 우리가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여권 일각에서 제기되는 '대통령 하야 및 정치적 사면' 주장에 대해 "정치적 해결이 그렇게 연결돼선 안된다"고 부정적 입장을 밝힌 뒤 "어떤 상황이든 헌법재판소의 판결이 이뤄져야 하고, 그것이 이뤄지지 않더라도 사법적 결과는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개최된 국회의원ㆍ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도 "대통령 조기하야설까지 떠도는 지금의 대한민국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렵다"며 "대선주자와 정치인은 혼돈의 시한폭탄을 제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는 '박영수 특검' 수사기간 연장 문제에 대해 "법 제정 정신은 70일 우선 (수사)하고 추가로 필요하면 30일 연장하는 것이었다"며 "이것이 여야 간 합의 정신임에도 자유한국당이 연장을 반대하는 것은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파렴치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해 "국민적 혼란과 정치적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 조속히 특검 연장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김정남 피살사태를 두고 '우리도 그런 역사가 있었다'고 한 발언에 대해 '황당한 망언'이라고 규정하고 "이 분 머릿속 회로가 어떻게 깔렸나 들여다보고 싶다"고 맹비난했다.

또 "문 전 대표의 왜곡된 대북인식에 대해 국민이 불안해하는 상황에서 정책을 보좌하는 주변 인사까지 이 모양이라니 문 전 대표가 집권하면 나라꼴이 어떻게 될지 심히 우려스럽다"며 문 전 대표의 사과와 정 전 장관의 거취표명을 요구했다.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배영경 기자 jbryo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