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지도자 자격 없어…민중혁명가 만나는 듯해"

새누리당은 18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최근 한 월간지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기각 시 "혁명밖에 없다"고 한 발언을 강하게 비난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탄핵이 기각되면 혁명밖에 없다는 말에는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기본적인 국가관과 안보관이 의심스럽고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가 본인의 생각과 다르다는 이유로 혁명 운운하는 문 전 대표는 국가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는 본인의 말을 취소하고 국민께 엎드려 사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씨의 발언을 보면 마치 민중혁명가를 만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라며 "헌재가 아직 심리를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그런 발언을 하는 것은 헌재에 대한 사전 협박 아니냐"고 비판했다.

김 전 지사는 또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는 헌법을 무시해도 된다는 것이냐"면서 "국가위기 상황이다.

모두가 힘을 합쳐도 힘든 상황에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친북·혁명발언은 자제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원유철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혁명밖에 없다는 문 전 대표의 과격 발언은 법치를 근본으로 하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기본질서를 깨뜨리는 매우 심각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고구마(일부 네티즌이 부르는 문 전 대표의 별명)는 사이다(이재명 성남시장의 별명)가 아닌 국민을 의식해야 한다"면서 "혼란한 정국 상황이 하루빨리 수습돼 민생이 안정되길 바라는, 말없이 침묵하는 대다수 국민께서 놀라셔서 체하지 않으시도록 유념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현혜란 기자 lesli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