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박영수 특검 1호 구속 대상은 김기춘"

국민의당은 8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에서 '세월호 7시간'을 빼는 문제와 탄핵 표결시 '인증샷' 촬영 문제 등에 대해 국민의당을 조직적으로 음해하는 세력이 있다며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일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우리가 세월호 7시간을 빼자고 했다는 모략도 있고 또 인증샷을 우리가 법에 걸리기에 찍지 말자고 했다는 허무맹랑한 얘기가 난무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탄핵안 참고사항에 우리당은 세월호 7시간이 명기돼있었지만, 민주당에는 전혀 없었다"면서 "그러나 민주당에서는 표를 만들어서 세월호 7시간은 민주당 안(案) 본문에는 있었는데 국민의당 안 본문에는 없었다고 발표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인증샷을 찍어 나오는 것은 무방하지만, 이것을 모두 공개했을 때는 비밀투표 원칙에 어긋나고 이를 트집 잡아 제소할 수 있어서 공개를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국회 사무총장의 유권해석"이라며 "지금 SNS상에서는 인증샷을 안 하는 사람은 마치 부표를 던진 사람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지금 2일 표결도 우리가 9일에 하자고 한 것도 민주당에서 '국민의당은 탄핵을 반대한다, 비박과 공조한다'는 한마디 말로 우리가 죽었다"며 "거기는 수만·수천 명이 움직이고 시스템이 잘 돼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문병호 전략홍보본부장은 "일부 비뚤어진 민주당 지지자들이 사실을 왜곡해 트위터에 허위사실을 날리고 있다"며 "이런 허위 트윗에 대한 대응팀을 만들어 강력히 대응하고 고소·고발도 할 예정이다.

왜곡 사실 유포를 즉각 중단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박 원내대표는 9일 진행되는 탄핵 표결과 관련해 "세 야당의 공조는 굳건하고 새누리당의 양심적 의원들도 탄핵열차에 속속 탑승하고 있다"며 "탄핵이 돼야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다시 살아난다.

새누리당도 역사의 전당에서 반성과 참회의 마음으로 탄핵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전날 국정조사특위의 청문회와 관련,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법률 미꾸라지'답게 법적 책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사안은 모두 모른다거나 그런 사실이 없다고 빠져나갔다"며 "박영수 특검의 제1호 구속수사 대상은 김기춘 전 실장"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ljungber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