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선은 반역자 청소…간신배 등 썩은 곳 과감히 도려내야" 주장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반역자'라고 비판했다.

김 전 지사는 17일 새누리당 대구시당 당사에서 열린 외교안보전문가 초청 안보특강에 참석해 모두 발언에서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 회고록을 언급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 문 전 대표, 김만복 전 국정원장 실명을 거론한 뒤 "이들은 전부 김정일 하수인이 되어서, 정보원이 되어서 활동했다.

거기(북한)에 돈 갖다 줘서 핵무기 만들도록 하고 거기서 원하는 대로 NLL(북방한계선)이 무슨 필요하냐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런 사람을 우리는 반역자라 한다"며 "이 반역자를 새누리당 당원이 뜨거운 마음으로 대청소하는 작업이 이번 대선이다. 과감히 청소해야 한다. 힘을 합쳐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청년층이 결혼을 거부하는 인구 위기, 북한 핵 위기, 경제 위기, 정치 위기를 대한민국 4대 위기로 지목했다.

정치 위기와 관련해 "청와대부터 시작해서 주변에 있는 사람 모두 썩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부장판사가 잡혀가지를 않나, 검사가 잡혀가지를 않나"라며 언론 보도 내용을 언급하고 "전화 한 통에 10억 원씩 받았다고 하는데 그동안 내가 참 바보처럼 살아온 것같다"고 말했다.

그는 "간신배들이 대통령을 둘러싸고 눈과 귀를 막고 있다"며 "이렇게 가서는 다음 선거에서 (새누리당이) 이길 수 없다. 과감히 썩은 곳을 도려내고 우리 대통령이 성공한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개헌 논의에는 "내각제는 한마디로 대통령을 없애고 국회의원 자기들끼리 다 해먹자는 것인데 여기에 여러분이 찬성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이원정부제도 국회의원 권한만 늘리고 대통령은 허수아비로 만드는 제도라고 지적하고 "지금 개헌을 한다면 국회의원 특권을 내려놓는 일대 개혁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김 전 지사가 위원장으로 있는 수성갑 당원협의회 주최로 열렸고 당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duc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