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만, 국정원에 지시해 사저준비" 박지원 주장 정면반박
靑 "민생 돌본다면서 정치공세 펴는 것은 온당치 못해"

청와대는 4일 "박근혜 대통령은 퇴임 후 서울 삼성동 사저로 되돌아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을 찾아 "'이재만 총무비서관이 국가정보원에 지시해 사저를 준비하고 있었다'는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의 주장은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검 국정감사에서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청와대 '문고리 권력 3인방'의 한 명인 이 총무비서관이 국정원에 지시해 사저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한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정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삼성동으로 복귀할 예정이라면서 "관련 법에 따라 현재 경호실과 국정원 등 유관 기관 간에 보안 및 경호 등 안전상의 문제점에 대해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박 위원장의 주장에 대해 "민생을 돌본다고 하면서 정치공세를 펴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고 비판했다.

또 다른 청와대 관계자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사저 부지를 알아보거나 하는 것은 전혀 없다"면서 "이 비서관이 국정원에 지시했다는 이야기도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이 관계자는 "이 비서관도 사저 준비 이야기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강병철 기자 firstcircl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