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2일 일각에서 거론되는 대북 선제타격론과 최근 진행된 한미 양국 군의 정밀 타격훈련 등에 반발해 '보복대응 타격'을 거론하며 위협했다.

조선중앙통신 등 북한 매체들은 이날 "호전광들의 '선제타격' 기도가 현실화되는 험악한 사태는 결전상태에 진입한 우리 군대로 하여금 치솟는 증오와 보복 열기를 걷잡지 못하게 하고 있다"며 "최고수뇌부를 '선제타격 대상'으로 운운해대는 천인공노할 그것만으로도 군대의 분노를 더이상 억누를 수 없게 되었다"는 내용의 글을 실었다.

중앙통신 등은 이어 "세계 최대의 열점수역, 달아오른 화약고로 공인된 조선반도와 그 주변에서 벌어지는 모험적인 군사적 광기는 정세를 최악의 위기 국면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의 1차 보복대응 타격에는 핵무기나 로켓과 같은 전략 무력이 동원될 필요도 없다"면서 "일단 섬멸의 불을 토하면 제일 먼저 뒈질 것은 침략자 미국놈들이며 순식간에 완전 불바다로 화하고 완전 잿더미에 묻일 곳은 남조선 땅"이라고 위협했다.

북한 매체들은 또 "미국 본토와 태평양 작전지대 안의 모든 침략기지들을 타격권 안에 넣고 있는 우리 군대에게 있어서 남조선과 그 주변 지역에서 벌려놓는 군사적 망동들을 제압하는 것은 식은죽 먹기보다 더 쉬운 일"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hapyr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