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 지향하는 더민주, 운동권 정의당과 달라야"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3일 더불어민주당의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처리 추진과 관련, "정치 흥정이 안되니까 이런 힘자랑, 화풀이라도 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어버이연합 청문회 혹은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을 받아주면 해임건의안을 철회하겠다고 하는데, 이게 말이 되느냐"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또 최근 정세균 국회의장 및 여야 3당 원내대표의 공동 방미를 언급한 뒤 "해임건의안을 제출하면 미국에 가지 않겠다고 했더니 '나중에 생각해 보겠다'고 했는데, 방미 일정이 끝난 뒤 또다시 이를 꺼냈다"며 "이건 갑질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해임건의안 표결을 강행하는 것은 제1야당인 더민주의 힘자랑 말고는 명분이 없다"며 "집권을 지향한다는 더민주는 운동권 출신 의원들로 구성된 정의당과는 조금 달라야 하는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과 국정은 안중에도 없는 이런 더민주의 무책임한 처사에 대해 국정을 책임지고 있는 집권여당 새누리당은 단호하고 결연하게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김 장관에 대해 "제기된 의혹이 상당부분 아닌 것으로 판명 났고, 어제까지도 여야 의원들의 정책질의에 답변하지 않았느냐"며 "지금 농촌이 매우 어려운데 농림장관을 흔들면 커다란 농정 공백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밖에 그는 "이 싸움은 우리 농민들을 위해 농정을 지키기 위한 싸움"이라며 소속 의원들에게 본회의 표결에 대비해 비상대기할 것을 당부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현혜란 기자 huma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