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검찰이 대북 확성기 도입 사업을 둘러싼 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군 관계자는 16일 "군 검찰이 최근 대북 확성기 도입 사업 비리 의혹과 관련해 국방부 심리전단과 관련 업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국방부 심리전단은 대북 확성기를 운용하는 조직으로, 확성기 도입 사업도 담당한다.

군 검찰은 대북 확성기 도입 사업을 둘러싼 비리 의혹이 제기되자 지난달 중순부터 내사를 진행해왔다.

군 검찰이 심리전단과 업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은 내사 단계를 넘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음을 의미한다.

올해 초 북한의 4차 핵실험 직후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한 군은 대북 심리전을 강화하고자 지난 4월 초 신형 확성기 40대 추가 도입 입찰 공고를 냈다.

이 사업은 고정식과 이동식 확성기를 합해 약 180억원 규모다.

이에 따라 수개 업체들이 입찰에 참가했으나 일부 업체들은 '군이 평가 기준을 부당하게 조정함으로써 특정 업체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었다'고 주장해 비리 의혹이 불거졌다.

군 검찰이 대북 확성기 도입 사업 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함에 따라 신형 확성기 도입에 차질을 빚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군은 대북 심리전 강도를 한층 높이고자 최전방 지역 11곳에서 운용 중인 고정식 확성기를 올해 말까지 10여 곳에 추가 설치하고 이동식 확성기도 2배로 늘릴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ljglor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