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5일 미국에서 귀국하는 안철수 전 대표에게 "(국민의 당이) 자기 당이라고 하면 안된다.

제2의 문재인'이 되지 말라"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한 식당에서 한 오찬 기자간담회에서 "(안 전대표는) 지역위원장의 지지가 아니라 국민의 지지를 받아한다"며 "우물 안 개구리 격으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친노들처럼 하면 되느냐"고 반문하면서 안 전 대표에게 했던 '쓴소리'를 소개했다.

이어 "안 전 대표가 귀국하면 만나서 대선행보를 시작하라고 말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비대위원장은 정계복귀가 임박한 손학규 전 상임고문에 대해선 "안 전 대표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손 전 고문이 광주·전남에서 (사람들을) 열심히 만나고 다니지만 쓸데 없는 일"이라며 "더민주에 들어가서 또 당할 것이냐. (국민의당에) 들어와 비대위원장이든 당 대표든 돼서 룰을 만들고 붙어야 한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그러면서 "호남은 누가 집권의 가능성이 가장 높으냐는 걸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민주 전대에 대해서는 추미애 김상곤 후보가 친문(친문재인)으로 분류되는 점을 겨냥한 듯 "문 전 대표가 양 손에 떡 두개를 들고 뭘 먹을까 고민하고 있을 것"이라며 "누가 되든 흥미롭지 않다.

전대가 끝나면 (당이) 시끄러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광주에서는 총선 민심이 그대로 살아 있다"며 "문 전 대표는 절대 안된다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clap@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