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배치·선관이 의혹 규명 위한 7월 임시회 소집도 제안

국민의당은 1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4·13 총선 과정에서 선거운동 동영상을 무상으로 받은 혐의로 새누리당 조동원 전 홍보기획본부장 등을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선관위의 축소·은폐 의혹을 제기하며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 소집을 요구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김관영 원내 수석부대표가 오늘 3당 수석 원내부대표 회담을 제의해 즉각 안행위 소집을 요구하도록 할 것"이라며 "안행위의 결산 소위를 중단시키고 전체회의를 소집해 중앙선관위 관계자들을 불러 내용을 확인하고 따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새누리당 동영상 리베이트 사건에 대한 선관위의 부실 편파 조사에 대해 당의 이름으로 강력히 규탄한다"며 "선관위가 국민의당 (홍보비 의혹) 보도자료는 오전 9시 30분에 배포했으나 새누리당 관련 보도자료는 (온라인 언론 등의 마감시간이 지난) 오후 6시 30분에 배포한 것 자체가 신종 보도지침"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우리가 확인한 바에 의하면 새누리당의 광고제작비는 3억8천500만원으로 다른 당에 비해 월등히 높고, 언론에서 확인된 39개 홍보 영상 필름의 제작비도 (선관위가 동영상 제작비로 추산한) 8천만원으로 충당될 수 있는지 의혹을 제기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문제와 함께 중앙선관위의 편파적 조사 행위에 대한 내용 파악을 위해서라도 7월 임시국회를 하루속히 소집하자고 양당에 다시 한번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비대위원장은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와 전화통화해 양당이 공동 대처하기로 합의했고 어제 더민주가 중앙선관위의 작태에 대해 규탄 성명을 내준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박수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