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여당 국민에 무한책임…대통령님 뜻 새기며 혁신에 최선"

새누리당 김희옥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우리 정부의 성공과 정권의 재창출을 위해 화합하며 전진하는 집권 여당 새누리당이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의 새누리당 지도부·국회의원 초청 오찬에서 "우리는 과거 창당 이래 최대 위기 상황에서 천막 당사라는 뼈를 깎는 혁신으로 국민의 신뢰를 다시 얻어냈지만, 지금의 새누리당은 다시금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에게는 천막 당사와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우리만의 저력이 있다.

또한 우리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성공시킨 성공의 DNA도 갖고 있다"면서 "새누리당은 다시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이 아직 우리를 지켜보고 있고 무엇보다 집권 여당인 우리는 나라를 위해서나 국민을 향해 무한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비정상의 정상화와 국민 행복 이외에는 모두가 번뇌로 여기시는 대통령님의 뜻을 새기면서 혁신비대위도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끝까지 당의 혁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야구를 좋아한다.

선수들의 능력 이상으로 감동의 작전과 선수들의 팀워크가 승부를 가르는 스포츠, 그것이 바로 야구이기 때문"이라면서 "새누리당도 그런 정신으로 해 나가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solec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