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유임(더불어민주당.고양5), 천동현(새누리당.안성1) 부의장 등이 경기평택항만공사를 경기도시공사에 통합하는 경기도의 산하기관 통폐합 계획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김, 천 두 부의장을 비롯 20여명의 도의원들은 29일 평택항만공사 9층 마린센터에서 열린 도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성과 워크숍에서 도의 경영합리화에 따른 공공기관 통폐합에 대해 논의 했다.


이 과정에서 김 부의장은 경기도 유일의 국제무역항인 평택항은 지난해 전국 주요항만 중 물동량 증가율 2위를 기록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항만배후단지 개발과 신규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는 만큼 도의회 차원에서 더 깊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천 부의장더 개항 30년만에 자동차 수출입처리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평택항은 경기도의 관문이자 자랑이라며 평택항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권한을 더욱 강화시켜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공공기관 통폐합은 여야를 막론하고 더욱 신중하고 충분한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오는 30일로 마갑하는 전반기 의정활동 성과 영상시청과 토의를 진행했다. 평택=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