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차원 입장 표명·대국민 사과 촉구

새누리당은 25일 '가족 보좌진 채용'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과 지난 4·13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을 향해 공세를 퍼부었다.

특히 서 의원에 대해서는 과거 정부·여당 인사들의 윤리 문제가 불거졌을 때 공격의 선봉에 섰다는 점을 집중 부각시켰으며, 김 의원 사건과 관련해서는 국민의당이 내세운 이른바 '새정치'가 헛구호가 됐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두 야당이 결국 언행이 모순되는 '자가당착'에 빠졌다면서 이들 의혹에 대한 당 차원의 입장 표명과 함께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지상욱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정치 개혁과 특권 내려놓기를 자신들만의 전유물처럼 여겨온 야권의 민낯이 드러난 사건"이라며 "개혁이 실천 없는 말의 성찬으로 끝나서는 안된다"고 두 야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김명연 원내대변인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서 의원이 과거 새누리당을 공격할 때 단골로 쓰던 말을 그대로 서 의원에게 해주면 될 듯 하다"며 "남편은 어떻다, 딸은 어떻다 변명만 늘어놓지 말고 명백히 사과하고 정치적·도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김 의원의 검찰 수사에 대해서는 "법원의 판단을 기다려봐야 하지만, 검찰이 (왕주현) 사무부총장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정황 증거가 있다는 뜻 아니겠느냐"며 "김 의원과 국민의당은 선긋기만하지 말고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당 관계자는 "서 의원은 과거 새누리당 의원이 추문에 오르내릴 때마다 비판에 앞장서면서 '대여(對與) 저격수'로 유명했는데 자신도 다를 게 없었음이 드러났다"면서 "국민의당도 새정치를 주장할 자격이 되는지 스스로 돌아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runr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