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청년 일자리를 만든 중소기업인들을 자랑스러운 애국자라며 높이 평가했다.

박 대통령은 20일 청와대 영빈관으로 중소기업인들을 초청해 연 '2016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지난 1년간 중소기업인들의 노력으로 만든 16만8000명의 청년 일자리는 너무나도 소중하다"며 이같이 치하했다.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기업 주간인 매년 5월 셋째 주에 열리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로 2009년부터 대통령 주관 행사로 청와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등 정부 인사와 중소·벤처기업인, 여성기업인, 소상공인 등 240여 명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노동개혁에 대한 중소기업계의 협조도 요청했다. 그는 "비록 19대 국회에서는 이루지 못했지만 우리 경제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산업의 육성과 노동시장의 개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규제개혁장관회의 성과를 소개하며 "앞으로도 규제개혁을 강력하고 신속하게 추진해서 중소기업인 여러분이 경쟁력을 갖고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힘껏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여러분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수출 초보기업에서 중견기업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최선을 다해서 맞춤형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