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는 7일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를 향해 "남 탓하지 않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경기 남양주 지원유세 중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 대표가 정상적 사고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언급한 김 대표 발언에 대해 이같이 응수했다.

문재인 더민주 전 대표가 오는 8일부터 호남을 방문하기로 한 데 대해서는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비슷한 질문이 이어졌지만 안 대표는 "변화를 열망하는 국민을 위해 국민의당이 제대로 자리잡아야 한다는 각오를 다졌다", "요즘 제가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한다고 '안길동'이라고 하더라"고 말하며 화제를 돌렸다.

손학규 전 더민주 상임고문이 더민주 수도권 후보 지원유세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서는 "인연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다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김성식 후보 같은 경우 축하 메시지도 보내주고, 인연 있는 후보들을 직간접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손 전 고문과 회동을 추진하다 취소한 것에 대해선 "유세 도중 잠깐 뵙고 오는 것은 도리가 아닌 것 같아서 따로 시간을 내서 뵙자고 말씀드렸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수도권 판세에 대해 "내부적으로 여러 자료가 있다.

현재 우세로 돌아선 곳도 있고, '히든챔피언'으로 부를 만한 후보들이 있다"며 "그런 분들을 집중적으로 도와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말 호남 방문 여부를 두고는 "일단 내일 충청권, 인천과 경기 지역을 방문한다"며 "주말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알리겠다"고 답했다.

[삼성전자, 갤S7으로 IM 부활…1분기 영업익 3조 회복 유력], [수입차 1분기 승자는?…BMW·아우디폭스바겐 지고 벤츠·랜드로버 뜨고], [백화점, 저성장기 극복 방안은 전문점?], ['한잔에 200원'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나홀로 '쑥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샐러리맨 신화' 새 장 열어], [화웨이 암호 '#○○' 의미는 ?…베일 벗는 'P9']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