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31일 서울 동대문 의류시장의 새벽시장에서 4·13 총선 공식선거 운동을 개시했다.
김무성 대표 등 선거대책위원회 지도부는 이날 0시를 기해 도매상가가 밀집한 복합쇼핑몰에 모여 선거운동의 테이프를 끊었다.

유세 현장에는 대구시당 선거대책회의를 주재하고 귀경한 김 대표와 안형환 선대위 대변인을 비롯한 당직자들이 당 상징색인 빨간색 점퍼 차림으로 참석해 유세를 벌였다. 이들은 상가 내부를 돌면서 상인들과 일일이 악수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다.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지금 이 시간부터 312시간, 13일간의 선거전이 시작됐다" 며 "이번 선거는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정말 중요한 선거전"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북핵위기와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가진 정당은 집권여당인 우리 새누리당 밖에 없다고 자신한다" 면서 "이번 선거를 통해서 우리가 안정 과반수 의석을 반드시 달성해서 우리 국민을 북한의 핵위협, 안보위기로부터 구해내고 또 경제위기를 극복해서 우리 국민, 서민이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도록 반드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첫 유세지로 중구의 새벽시장을 택한 데 대해 "우리 수도의 한 중심이기 때문" 이라며 "특히 이 시장을 택했던 것은 늦은 밤 시간에도 잠을 주무시지 않고 생업의 전선에서 고생하시는 우리 국민을 위로하고 또 그분들을 위해서 우리가 정치를 잘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를 비롯한 선대위 지도부는 이날 동대문 새벽시장 유세에 이어 오전 9시께부터 다시 모여 서울 지역 10여곳의 격전지를 돌아보며 총력전에 나선다. 오전에는 구로을, 양천갑, 마포갑·을 지역구를, 오후에는 용산, 서대문 갑, 동작 갑, 영등포갑·을, 관악갑·을 지역구를 각각 돌아볼 예정이다.

유세에 앞서 오전 8시에는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참배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