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계 최고위 소집 요구에 "답변하지 않겠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4일 최고위원회에서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안 의결이 보류된 5개 지역에 대한 최종 의결을 거부한 채 지역구인 부산으로 향했다.

김 대표는 이날 부산 김해공항에서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20대 총선 공천 논란 등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지 않겠다"면서 침묵으로 일관했다.

앞서 김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보류된 5개 지역에 대한 공천관리위 결정에 대해 의결을 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이를 위해 지금부터 후보등록이 끝나는 내일까지 최고위를 열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 지역은 이재오 유승민 의원이 공천 심사 결과에 반발해 탈당한 서울 은평을, 대구 동구을과 서울 송파을, 대구 동구갑, 대구 달성군이다.

김 대표의 전격적인 부산행은 친박(친박근혜)계 최고위원들이 공천안 추인을 위한 최고위원회 소집을 요구할 것을 예상, 자신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의도로 해석됐다.

실제로 김 대표의 기자회견 직후 원유철 원내대표와 서청원·이인제·이정현 최고위원,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황진하 사무총장을 통해 이날 오후 긴급 최고위원회 개최를 요구했다.

당 관계자는 "김 대표가 오늘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한 기자회견 직후 지역구 사무실로 향한 것으로 안다"면서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서울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류미나 기자 huma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