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경제·안보 위기 외면한 채 공천·선거 올인"
"이번 선거는 과거와 미래의 대결"…제2 정보통신혁명 제안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18일 "여당은 이제 친박(친박근혜)당이다.

대통령은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 겸 선거대책위원장인 셈"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에서 친박만 살아남는 공천 학살이 벌어지고 있다.

대통령의 뜻대로 가는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안 대표는 또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도 대통령은 속수무책이다.

사상 최악의 청년실업에 정부는 또 속수무책"이라며 "이렇게 경제와 안보에 대해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아무 답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대통령은 속 타는 국민 마음은 외면한 채 친박들 선거운동만 하고 있다"며 "지금이 선거에 올인할 때인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구분 못하고 있다면 대통령에게도 나라에도 국민에게도 미래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 "앞으로 20년은 뭘 먹고 살지 정치가 답해야 한다.

더 늦으면 기회가 없다"며 "이럴 때 대통령이 공천과 선거에 올인해서야 되겠나.

국민 걱정시키지 말고 지금이라도 제대로 경제대책을 세워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안 대표는 "이번 선거는 과거와 미래의 대결이다.

1당과 2당은 많은 기회를 가졌지만 바뀐 게 없고 더 악화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관련, 이른바 '제2의 정보통신 혁명'을 제안한 뒤 "초등학교 아이들부터 40대 이상 중장년층까지 정규교육과 평생교육을 통해 미래 세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기업가 정신을 가르쳐야 한다"며 "기반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공정경쟁을 위한 시장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 대표는 이날부터 사흘간 광주 지역에서 실시되는 숙의배심원제 경선과 관련, "현역 의원으로서 기득권을 내려놓고 혁신적 제도를 도입하는 데 동의하고 앞장서주신 의원들의 결단과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박수윤 기자 jo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