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지역 재공모 오늘 논의"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인 박종희 제2사무부총장은 18일 유승민 의원의 공천 심사 결과에 대해 "오늘, 내일 사이에 결정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 부총장은 이날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서 "어제, 그제 사이에 최고위원들도 의견을 좀 개진해서 개인적으로 얘기도 대충 들었고, 이제 발표가 눈앞에 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부총장은 "너무 문제가 커져서 (공관위원) 모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면서 "사실 별 문제가 아닌데 점점 관심이 커지니까 조금 늦추자, 늦추자 하면서 지금까지 왔다"고 설명했다.

박 부총장은 "문제의 본질은 여전히 유 의원을 경선에 붙일 것인가, 말 것인가 하는 것"이라면서 "당헌·당규에 충실한 결정을 내리면, 또 국민정서에 맞는 결정을 내리면 아무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한구 위원장이 일부 언론 보도에서 '유 의원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한 게 사퇴를 요구한 것 아니냐는 데 대해서는 "모든 정치적 행위는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지 남의 얘기를 듣고 하는 것 아니다"라면서 "그런 일은 없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공천 배제된 윤상현 의원 지역에 무공천 가능성과 관련, "절대 그렇지 않다.

국민이 꼼수라고 비판할 것"이라면서 "오늘 공관위가 열리면 후보 공모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부총장은 공천 결과 친박(친박근혜)계가 더 많다는 지적에는 "아직도 한 100명 가까이 공천 과정이 남아 있다"면서 "대부분 현역 의원과 신인의 대결인데 아마 친박보다 비박이 더 많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부총장은 공천 결과에 반발한 비박계의 의원총회 소집 요구에 대해 "이 상황에서 의총은 맞지 않다"면서 "오늘 최고위 결과를 지켜보고 판단하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aayys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