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병헌(서울 동작갑) 의원은 11일 자신에 대한 공천 배제 방침에 대해 재심 신청을 검토하기로 했다.

전 의원은 이날 공식입장을 통해 "충격적이고 황당하다. 지역 여론이 누구보다 좋은 상황이었고 당 여론조사에서도 최상위 순위로 하위 50% 정밀 심사 대상에 포함되지도 않은 것으로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앞서 더민주는 동작갑을 전략지역으로 발표, 전 의원의 공천 배제를 공식화했다.

전 의원은 "공관위 면접때도 어떤 문제 제기도 없었고 분위기도 좋았다"며 "동작갑은 새누리당이 내리 5선을 한 지역이다. 천신만고 노력 끝에 연속 3선을 할 정도로 밭을 단단하게 일궈 경쟁 상태가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보좌관의 비리 전력이 발목을 잡은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서도 "법원 판결에도 나와있듯 사적 유용이 아닌 전액 선거자금으로 사용된 것이 증명돼 '비리'가 아닌 '표적 정치탄압'으로 드러났다. 저와도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으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야당 원내대표로서 검찰의 혹독한 수사와 조사를 받아 누구보다도 도덕성에서 객관적 검증을 받은 것인데 이것이 어떻게 결격사유가 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검찰의 정치탄압을 악용해 오히려 당에서 공천탄압을 하고 있다. 승복할 수 없고, 재심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