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집 국민의당 광주시당 공동위원장은 11일 "국민의당 공천심사가 불공정하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천정배 공동대표가 이끈 전 국민회의 시당 위원장 출신으로 '천정배계'인 김 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당 공천심사에서 국민회의계 후보에 대한 '표적제거'가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안철수 공동대표 진영에서 추천한 공천관리위원들이 안 대표 측 후보들에게 최고점을 주고, 표적제거 후보에게는 최하점을 줬다"며 "격차를 크게 해 경선참여를 봉쇄하려 했고 그 정황은 채점자와 점수가 담긴 채점표를 공개하면 명백히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표적은 국민회의 광주시당 공동위원장이었던 자신과 홍인화 후보, 대변인이었던 김재두 후보, 전북도당 공동위원장이었던 김호서 후보라고 김 위원장은 주장했다.

그는 "이미 야권연대 거부 입장과 패권정치가 계속될 때 당과 함께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는데 공천심사마저 불공정하게 진행되니 어떤 기대와 희망을 갖겠느냐"며 "국민의당을 떠나겠다"고 밝혔다.

탈당 시기는 천 대표와 전 국민회의 측 인사들과 함께 가능한 한 빨리 결정하겠다며 집단행동을 시사했다.

안 대표와 야권연대를 두고 이견을 보인 천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하며 당무 거부에 돌입해 '중대결단'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sangwon700@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