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돌파구 절실한데 野 선거에만 올인"…野 압박
"3월국회 즉각 소집해 정 의장 직권상정 결심해야"

새누리당은 '2월 임시국회' 종료를 사흘 앞둔 7일 회기 내 쟁점법안 처리를 촉구하면서 이에 미온적인 야당의 태도 변화를 압박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경제가 제조업, 수출에 편중된 취약구조를 탈피해서 질적 도약을 이루기 위한 돌파구가 매우 절실하다"며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 경제활성화법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조속히 처리해야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테러방지법, 자유무역협정(FTA),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자신들이 추구할 당시는 순수하고 좋았던 법안 정책이 현 정부가 추진하면 나쁜 정책이라며 무조건 반대하는 자가당착에 빠져있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필리버스터를 끝내자마자 야권연대에 '올인'하며 또다시 국회를 선거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며 "총선 이전투구에서 민생의 장으로 눈을 돌려 일자리 법안 처리로 2월 임시국회의 마지막 결실을 거둬주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촉구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도 "경제 동력을 살릴 윤활유인 노동개혁 4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의 처리가 2월 임시국회에서도 물 건너갈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더민주는 총선을 앞두고 발목잡기를 넘어, 정부의 경제 심판을 위해 일부러 입법을 회피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김종인 더민주 대표는 취임 이후 하루가 멀다고 국가 경제의 위기 상황을 부추기면서 결론은 경제 심판으로 맺고 있다"며 "더민주는 경제 입법을 막아 경제가 바닥까지 떨어지는 것을 기다리는 것 아닌지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이인제 최고위원도 "정국이 선거 태풍으로 빨려 들어가고 있지만, 입법 투쟁을 멈춰선 안 된다"며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노동개혁 4법, 사이버테러방지법 3가지 법만큼은 계속 입법을 위해 투쟁하고 19대 국회 안에 마무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최고위원은 또 "2월 임시국회가 끝나면 3월 임시국회를 즉각 소집해야 한다"며 "국회의장이 결심해야 한다.

결심이 서는 대로 직권상정을 하고 선거 속에서도 이 입법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ljungber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