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부산·울산·경남, 26일 대구·경북 '관심'

새누리당 공직자후보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는 24일 충청·호남·강원·제주 지역 공천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이어갔다.

25일에는 부산·울산·경남, 26일에는 대구·경북 등 새누리당 강세지역 면접이 이뤄질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특히 김무성 대표(부산 영도)도 공천면접에 응하겠다고 밝힌 만큼 당 대표의 공천면접이라는 진풍경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당 지도부인 김정훈 정책위의장(부산 남갑)도 이날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유기준 전 해양수산부 장관(부산 서을), 김희전 전 여성가족부 장관(부산 연제구), 윤상직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부산 기장군) 등 박근혜 정부 장관 출신 인사들도 면접 대상자다.

대구·경북 공천면접에서는 현역 의원과 이른바 '진박(眞朴·진실한 친박근혜계)' 연대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대구 동을 현역인 유승민 전 원내대표와 이재만 전 동구청장, 대구 동갑 현역인 류성걸 의원과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 등이 대표적이다.

불출마를 선언한 이한구 공관위원장이 자신의 지역구인 대구 수성갑에 출마하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에게 상대 당 후보보다 뒤처지는 지지율 원인을 묻는 등 어떤 날카로운 질문을 던질지도 역시 관심이다.

한편, 이날 충청·호남·강원·제주지역 공천면접에는 6선의 이인제 최고위원, 공관위원인 홍문표 제1사무부총장,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친동생인 성일종씨 등이 참석했다.

이 최고위원은 면접 전 기자들과 만나 화장도 하고 염색도 하고 왔다며 "공관위원을 상대하지만, 배후에 국민이 있으니까 예쁘게 잘하고 나왔다.

가볍게 긴장했다"고 말했다.

홍 사무부총장은 "창조경제, 신재생에너지 등 질문이 아주 까다로웠다"며 공천면접을 준비·진행하면서 매일 만났는데도 어떤 질문을 할 것인지 귀띔도 안 해줘서 당황했다"며 웃었다.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runr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