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폐쇄 입주기업 죽음 내모는 것"…박대통령 원색 비난

북한은 개성공단 자금이 핵과 미사일 개발에 전용됐다는 논란과 관련, 개성공단이 만들어지기 이전에 핵 억제력 강화 조치와 우주개발사업이 시작됐다고 20일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한시바삐 력사(역사)의 오물통에 처넣어야 할 특등 재앙거리'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가소롭게도 박근혜(대통령)는 개성공업지구(개성공단)를 통해 '북에 들어가는 돈줄'을 끊으면 핵개발이나 우주강국 건설을 가로막아 나설 수 있다고 타산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중앙통신은 "핵 억제력을 키우기 위한 우리 공화국의 예견성 있는 조치는 개성공업지구가 나오기 훨씬 오래전부터 시작되었다"면서 "우리의 평화적인 우주개발사업 역시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중앙통신은 북한 당국이 언제부터 핵과 우주개발사업을 시작했는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우주개발사업은 장거리 미사일 개발을 지칭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6일 '국정에 관한 연설'에서 우리가 개성공단 임금으로 지급한 달러 대부분이 핵·미사일 개발을 책임지는 노동당 지도부에 전달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힌 바 있다.

중앙통신은 이어 "우리의 자립적 민족경제가 무엇인지, 자력자강의 무궁무진한 힘이 무엇인지 그 추상적인 개념조차 모르고 있는 박근혜만이 이 엄연한 현실을 부정해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터놓고 말해 개성공업지구는 우리의 아량과 동포애의 뜨거운 산물"이라면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민족의 공리공영과 북남관계개선을 위해 공업지구를 내올 필요가 제기되었을 때 그 부지로 군사적으로 가장 중요한 전연(전선) 지대를 뚝 떼여주었다"고 강조했다.

중앙통신은 "개성공업지구의 폐쇄는 곧 남조선 입주기업들을 죽음으로 내모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면서 "개성공업지구를 완전폐쇄한 박근혜의 불망종짓은 천추만대를 두고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또 치르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이어 "우리의 수소탄은 결코 청와대 따위나 목표로 하지 않는다. 악의 본거지 미국을 과녁으로 삼고 있다"며 핵무기 개발이 남한이 아닌 미국을 겨냥한 것이라는 기존의 주장을 반복했다.

특히 우리 정부가 북한의 4차 핵실험을 지난해 8월 남북의 8·25 합의에 규정된 '비정상적인 사태'로 판단한 것에 대해서도 "비정상적인 사태 발생은 대북확성기방송과 같이 군사분계선상에서 벌어지는 적대행위를 의미하는 것"이라며 "나라의 자위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의의 수소탄 시험과는 아무런 연관도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도발 등으로 남북간 군사적 긴장이 최고조에 이른 상황에 체결된 합의에서 남측은 '비정상적인 사태'가 발생하지 않는 한 군사분계선(MDL) 일대에서 모든 확성기 방송을 중단한다고 약속했었다.

이밖에 중앙통신은 A4 용지 20페이지 분량의 기사 전체에 걸쳐 박 대통령을 겨냥해 '눈뜬 소경', '대결광의 말기발작증','망령든 노파'라는 등 입에 담을 수 없는 인신공격성 막말들을 쏟아냈다.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이상현 기자 hapyr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