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신문 "전대미문의 봉쇄에서 혁명의 전통 창조는 기적"

북한의 제4차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미사일) 발사 예고로 국제사회가 대북제재를 논의하는 상황에서 북한이 6일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전 군과 인민의 '일심단결'을 독려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일심단결이야말로 조국사수, 혁명보위의 최강의 무기"라며 "혁명전쟁과 복구건설, 미제의 끊임없는 새 전쟁 도발책동, 혹심한 자연재해, 전대미문의 제재와 봉쇄 속에서 우리 혁명이 백승의 전통을 창조하고 이어온 것은 기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 2∼3일 김정은 제1위원장 주재로 열린 노동당 중앙위원회와 인민군위원회의 연합회의·확대회의가 "수령, 당, 군대, 인민의 불패의 통일단결을 천백 배로 강화하는 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김 제1위원장은 회의에서 "전 군에 최고사령관의 명령 일하에 하나같이 움직이는 혁명적 군풍을 세워야 한다"며 "인민군대는 오직 최고사령관(김정은)이 가리키는 한 방향으로만 나아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신문은 "우리의 일심단결을 허물어보려는 원수들의 책동은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걸쳐, 시공간의 제한 없이, 최신과학기술의 성과를 도용해 더욱 노골적으로 감행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밖에 신문은 "우리를 와해시키려는 적들의 비열한 심리모략전과 부르조아 사상문화적 침투책동이 아무리 교활하고 악랄해도 우리의 일심단결은 끄떡없다"며 "김정은 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강화해 혁명위업을 완성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engi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