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속이 타들어간다' 발언에 "거짓선동 사과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는 3일 정의화 국회의장이 4일 본회의를 열어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과 무쟁점법안을 표결에 부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당 비상대책위 회의에 참석해 "선거구 획정에 대한 여당의 변화된 입장이 없는 4일 본회의 소집은 형식적으로 보면 단독국회를 뜻하는데, 그 단독국회는 반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원샷법, 북한인권법, 선거구 획정을 위한 기준을 합의해 선거구획정위에 보내고 처리할 준비를 하는 것, 그것을 동시에 (처리)하는 것이 19대 국회에 가장 급한 임무"라며 동시 처리 주장을 이어갔다.

그는 "선거구 획정을 우선 처리하면 야당이 외면해 19대 국회가 종료된다는 새누리당과 청와대의 주장은 거짓"이라며 18대 총선 직전 69개 법안, 19대 총선 직전 128개, 직후 21개의 법안이 처리됐다고 반박했다.

이어 "정부가 '선 민생, 후 선거'라며 선거구 획정을 미루는 것은 국민 심판이 무서워 선거를 늦추려는 책략"이라며 "선거법이 되더라도 민생을 외면할 수 없고 지금까지 외면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국무회의에서 "속이 새까맣게 타들어 갈 지경"이라며 법안 처리 필요성을 언급한 데 대해 "선거 공략이고 선거 전술이라는 점을 국민이 알 것"이라며 "정부여당은 거짓 선동을 중단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또 "여당이 국민참정권을 담보로 벼랑끝 전술에 골몰하고 있는 것같다"며 2월23일까지 선거구가 획정되지 않으면 재외국민투표가 불가능해진다고 언급한 뒤 "민주공화국에서 있을 수 없는 선거불능상태는 정부여당의 책임"이라고 몰아붙였다.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서혜림 기자 jbryo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