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리스트' 사건으로 재판정에 선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22일 2차 공판에 증인으로 채택됐으나 불출석한 김해수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측근이 아니라고 밝혔다.

홍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오늘 2차공판이 있었다.

웬만하면 법정서 말해야 하는데 오해가 있고 계속 (언론이) 오보를 하고있어 부득이하게 사실을 밝힌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그는 "오늘 불출석한 김해수 전 정무비서관은 안상수 전 의원의 보좌관출신으로 2010년 전당대회에서는 안상수 후보를 밀었고 2011년 전당대회에서는 원희룡 후보를 밀었던 소위 '친이계' 사람이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권에서 저와는 같이 일한 일이 없는 사람이다"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그런데도 검찰이 저의 측근도 아닌 사람을 측근으로 포장해 마치 제가 시켜 (제게 돈을 줬다고 주장하는 경남기업 부사장이었던) 윤승모씨에게 간 것으로 여론을 오도하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조금만 조사해보면 드러날 일을 수사할 때부터 지금까지 측근으로 흘리는 것은 검찰답지 않은 여론오도전이다"며 "자중했으면 한다"고 특유의 신경전을 재판정 밖에서 이어갔다.

한편 이날 열린 2차 공판에서 재판부가 김 전 비서관을 증인신문을 위해 소환했지만 출석하지 않자 구인장을 발부했다.

김 전 비서관은 윤씨에게 거짓 진술을 하라고 회유한 홍 지사 측근이라고 검찰이 지목한 인물이다.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b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