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3선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은 21일 자신의 새누리당 입당과 관련해 "야권분열 상황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역할을 하기에 어느 당이 더 적절한지 고민한 끝에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문재인 대표와 대립각을 세워온 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입당식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야당에서 여당으로 당적을 옮긴 데 대해 "동서화합, 국민통합을 위해선 어느 당이냐보다 그 당이 얼마나 새롭게 변화하고 실천할 의지가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안철수 의원이 이끄는 국민의당(가칭)에게서도 입당 제의를 받았지만 새누리당 입당을 택했다.

그러나 부산 사하을 새누리당 예비후보인 석동현 전 부산지검장은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장을 찾아와 "12년간 야당 의원으로 새누리당을 비판해 온 조경태 의원을 자격심사도 없이 입당시킬 수 있느냐"고 반발했다.

조 의원은 "당에서 정한 민주적 절차를 통해 정정당당하게 경선에 임하겠다"고 했다.

[김봉구의 교육라운지: 너무도 달랐던 세 아이의 삶], [삼성 사장단 "경제활성화 입법 지지" 한목소리] [쌍용차, 체어맨 새이름 '카이저' 도입하는 이유] [현대차 "아이오닉 누적계약 950대…하루 62대씩 팔려"] [무엇이 아워홈 후계자의 마음을 돌렸나?]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