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신당의 노웅래와 '빅매치' 예고

새누리당 지도부로부터 '험지 출마'를 요구받아온 안대희 전 대법관이 4·13 총선에서 서울 마포갑에 출마하겠다고 17일 공식 선언했다.

안 전 대법관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출마 회견을 통해 "국민의 신뢰 없이는 나라가 바로 설 수 없다는 민무신불립(民無信不立)을 항상 가슴에 새기겠다"면서 "신뢰를 철칙으로 삼아 국가와 국민을 위한 진짜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법관은 "그동안 공정한 법 적용을 위해 용기 있게 선봉에 섰다"면서 "사회적 권력의 남용을 바로잡기 위해 중재자의 역할을 한 32년의 경험을 펼쳐 박근혜정부의 성공을 돕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법관은 "새로운 변화와 질서를 만들어 내 흘린 땀의 무게와 지갑의 두께가 같아지도록 하겠다"면서 "더 살기 좋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 전 대법관은 "국민과 함께 가는 따뜻한 정치, 국민 마음에 공감하는 정치를 하겠다"면서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신뢰를 지키는 용기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법관은 "부산의 어린 중학생이 서울로 전학 올 때의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면서 "마포는 제 인생에 디딤발이 됐던 곳으로 저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법관은 애초 부산 지역에서 출마를 타진했으나 김무성 대표의 권유에 따라 서울의 '험지'로 방향을 전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마포갑 현역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 합류를 선언한 노웅래 의원이다.

이에 따라 4·13 총선 서울 마포갑 선거는 새누리당과 안철수신당간의 빅매치를 예고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배영경 기자 aayys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