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노동개혁 법안에 출구없는 원천 반대만 반복"
"국민의당, 선거 집착 말고 민생경제 대안 제시해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4일 쟁점법안의 국회 처리 지연 사태와 관련, "모든 법안에는 효력의 극대화를 위한 최적의 타이밍이 있기 마련인데 지금도 국회는 국민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지적한 뒤 "국민은 길거리 야당, 투쟁 일변도의 야당, 반대를 위한 반대만 하는 야당을 강력히 거부하면서 대안 야당, 합리적인 야당, 국정파트너로서 자격있는 야당을 원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가칭 '국민의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먼저 더민주가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대국민담화·기자회견에서 제시한 노동개혁 법안의 절충안을 사실상 거부한 데 대해 "신중한 검토없이 출구없는 원천 반대만 계속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경제활성화 법안에 대한 여야 협상 난항에 대해서도 "(더민주가) 경제 도약을 막는 훼방꾼 역할만 계속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대표는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추진하는 '국민의당'을 겨냥, "스스로 주장하는 합리적 개혁정당이라면 총선 연기 운운하면서 선거에만 집착하지 말고 민생·경제 현안에 대한 분명한 대안을 제시하고 실천 의지를 보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매일 갈등과 분열이라는 뉴스만 전해주는 야당은 말로만 하지 말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사고의 전환으로 실천과 행동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현혜란 기자 huma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