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비핵화가 원칙…안보 포퓰리즘 즉각 중단해야"

더불어민주당은 7일 "집권 여당이 국민의 안보불안을 부추겨 핵무장론을 들고 나온 것은 매우 위험천만한 발상이며 북한의 불장난에 춤추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새누리당 지도부가 제기한 핵무장론에 대한 서면 브리핑에서 "한반도 비핵화는 1992년에 남북이 공동 서명한 것으로 절대 우리 스스로 무너뜨려서는 안 되는 원칙"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핵무장론을 "대단히 무책임한 안보 포퓰리즘"으로 규정, "새누리당은 북한 핵실험으로 인한 국민 불안을 이용해 한반도의 비핵화라는 대원칙을 무너뜨리려는 시도를 극각 중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우리가 핵을 보유한다고 해서 평화와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며 "오히려 남북이 핵을 보유한 채로 대치한다면 한반도, 나아가 동북아 전체에 핵 도미노 현상을 불러올 위험성이 농후하다"고 우려했다.

이어 "결코 한반도가 핵무기의 경연장이 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되며, 국제사회도 우리나라의 핵보유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대변인은 "우리 정부의 입장도 어제 핵실험이 수소탄 실험이라는 북한의 주장에 동조하지 않고 있다"며 "그런데 집권 여당이 북한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여 핵보유를 주장하는 것은 국민을 더욱 불안하게 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jo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