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25일 전체회의를 열고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에 따라 정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 절차는 모두 끝났다. 이르면 이날 오후 박근혜 대통령이 공식 임명한다.

복지위는 전날 인사청문회를 통해 정 후보자의 정책능력 및 도덕성 의혹 등을 점검한 바 있다.

새누리당 간사인 이명수 의원은 회의에서 "청문회를 통해 보건의료 전문화 시대에 걸맞은 전문가라는 점이 증명됐다"며 "국민들이 가장 걱정하고 있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등과 관련해 보건의료체계 정비에 있어서도 전문성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덕적으로도 결정적인 하자는 없고, 그동안 쌓은 경험과 경륜으로 비춰봤을 때 복지부 장관으로서 직무 수행에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야당 측은 후보자가 복지분야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점 등을 지적, 부적격 의견을 보고서에 병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간사인 김성주 의원은 "정 후보자는 스스로 복지분야에 문외한이라는 것을 인정했고, 그렇다고 보건정책 분야를 잘 아는 것도 아니다"라며 "유일한 행정경험은 분당서울대병원장을 지낸 5년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는 후보자가 중동지역에 대한 의료수출을 주도할 적임자로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이처럼 안일한 인사로는 제2의 메르스 사태를 초래할지도 모른다"고 비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