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표에게도 "원내대표 문제부터 해소하는 게 통합의 출발"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은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 이후 책임 논란에 휩싸인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해 사퇴를 공식적으로 요구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경기도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청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정말 가슴 아픈 얘기지만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한 유승민 (원내)대표가 용단을 내려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 최고위원은 "협상 결과가 충돌과 갈등으로 비춰지는 데 대한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는 게 아름다운 것"이라며 "이제 당과 나라를 위해, 개인을 위해서라도 대승적 결단이 필요하다"고 유 원내대표를 압박했다.

김 최고위원은 김무성 대표에 대해서도 "문제가 되고 있는 원내대표 문제부터 해소하고 가는 것이 통합의 진정한 출발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할 얘기를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오늘 현장최고위원회의의 주제는 메르스 극복과 연평해전이다.

협조해주기 바란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한편 김 최고위원은 제2차 연평해전 당시 교전수칙 때문에 피해가 컸던 점을 지적, "이런 일이 있으면 사자처럼 용맹하게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잘못 건드리면 백배 천배 더 응분의 대가를 각오해야 할 정도로 과감하게 대응해야 한다"면서 " 다시는 우리 아들 딸들이 이런 개죽음을 당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평택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lesli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