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를 공식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방문의 마지막 일정으로 파리의 마티뇽궁에서 장 마크 에로 프랑스 총리가 주최한 만찬에 참석했다.

만찬에서 박 대통령과 에로 총리는 문화 및 교육분야 협력, 교역과 투자확대를 위한 환경조성, 창조경제 및 첨단산업 분야 협력을 통한 신성장동력 발굴 등 양국의 관심사를 논의했다.

특히 두 사람은 양국간 원자력 산업협력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으며 특히 원자력 안전문제에 대한 대화와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또 박 대통령은 문화예술 강국이면서 세계 최고수준의 기초과학과 첨단기술 역량을 보유한 프랑스가 한국이 창조경제와 문화융성 실현을 함께 추구하기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고 하면서 영화 '설국열차'와 소설 '개미'의 영화화 추진 등 문화분야에서 양국간 창조적 협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했다.

양측은 세계적 수준의 과학기술을 보유한 프랑스와 ICT 및 과학기술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보인 한국이 보건과 제약, 미래신산업 분야에서 상호 호혜적으로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박 대통령과 에로 총리는 지난 5월 체결된 양국 중소기업 중앙회간 양해각서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구체적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바이오와 의료를 비롯한 5대분야의 공동기술개발의 시범추진 합의를 긍정 평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