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전체회의 주재…"정부조직개편안 처리 등 정치권 적극 협조 부탁"

김용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19일 "정부조직 개편안을 비롯한 현안들이 제때 처리되지 않아 새 정부의 출발이 지체되거나 순탄치 못하다면 피해를 보는 쪽은 바로 국민이라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삼청동 인수위에서 열린 제4차 인수위 전체회의를 주재하면서 "국민 행복을 위해 나라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세계 경제 위기와 북한 도발이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새 정부가 순조롭게 출범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새 정부 출범을 눈앞에 두고 있지만 예상치 못한 북한의 도발적 핵실험으로 국내외 정세가 매우 혼란스럽다.

또한 정부조직 개편안 처리와 함께 국무위원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등 국회에서 처리돼야 할 안건이 많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수위원장으로서 정치권에 한가지 부탁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며 "모든 현안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가를 곰곰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새 정부의 순조로운 출발은 인수위도, 정치권도 아니고 오로지 국민을 위한 것이라는데 이견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박근혜정부'의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의 마지막 단추를 잘 채우기 위해 인수위는 흔들림없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박근혜정부'의 국정비전 및 국정목표에 관한 보고에 이어 논의가 진행됐다.

전날 인수위 국정기획조정분과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주재한 국정과제토론회에서 '희망의 새 시대'라는 국정비전 아래 5개 국정목표, 140개 국정과제, 210개 세부이행계획을 추려서 보고했다.

인수위는 박 당선인의 주문에 맞춰 이를 수정ㆍ보완한 뒤 국정목표ㆍ국정과제ㆍ세부이행계획을 최종 결정해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min22@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