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여야 협의체' 가동…총리임명안 26일 처리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은 내달 4일 임시국회를 소집하고 쌍용차 문제 해결을 위한 여야 협의체를 가동키로 했다.

또 정부조직법 개정안 및 관련 법률안은 14일, 국무총리 임명동의안은 26일 본회의를 열어 처리키로 합의했다.

새누리당 이한구, 민주당 박기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담을 열어 이같이 합의했다고 양당 수석부대표가 밝혔다.

양당은 새누리당과 민주당 의원 3명씩으로 `쌍용차 여야 협의체'를 구성, 오는 5월말까지 매주 한 차례씩 회의를 갖는 방식으로 가동키로 했다.

또 정부조직법 개정안과 관련한 법률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서도 양당간 협의체를 구성키로 했다.

이른바 '택시법' 개정과 관련해선 양당 정책위의장과 국토해양위 위원장 및 여야 간사로 5인 협의체를 구성해 개정안과 정부 대체입법안을 검토한 후 처리하기로 했다.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에 대해서는 국정조사특위 활동을 즉각 개시해 진상을 규명키로 했으며, 임시국회 회기 내에 국정조사계획서를 의결키로 했다.

국정조사 대상에는 전ㆍ현직 정부 모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양당은 ▲예산ㆍ재정개혁특위 ▲정치쇄신특위 ▲허베이 스피리트호 유류피해(태안기름유출사건) 대책특위 ▲평창동계올림픽 지원특위 등 4개 특위를 구성키로 했다.

교섭단체 대표연설은 내달 5일과 7일 열리며, 14일에는 대정부질문을 진행한다.

(서울연합뉴스) 강영두 김범현 홍지인 기자 k0279@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