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사 보궐선거에 나선 민주당 공민배 후보가 26일 후보직 사퇴와 무소속 권영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공 후보는 이날 오후 경남도당에서 권 후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교체와 경남도민의 통합에 하나의 밀알이 되고자 민주당 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그는 "저를 지지해준 것처럼 권 후보를 적극 도와달라"며 "저도 권 후보를 도와 경남지사 보선에서 승리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동석한 권 후보는 "공 후보에 감사하고 민주당 당원들과 공 후보 지지자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했다.

권 후보는 이어 "공 후보의 통 큰 결단은 정권교체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진보와 개혁, 정치와 행정이 손잡고 새로운 경남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병하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개혁세력과 집보세력과의 완전한 결합이 새로운 경남을 만드는 길이고 또 다른 후보도 함께 할 것으로 믿는다"며 "빠른 시일내 완전 단일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따라 도지사 보선은 권 후보, 진보당 이병하 후보, 새누리당 홍준표 후보 3파전으로 출발하게 됐다.

권 후보는 이날 선관위에 등록한 후 이 후보와 2차 단일화에 나설 것으로 보여 여야 1대 1 구도가 형성될 지 주목된다.

(창원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b940512@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