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완전국민경선 후 안철수와 단일화하면 안돼"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은 15일 불법사찰 수사미흡 논란과 관련, "결국은 특검과 국정조사가 같이 갈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불법사찰 피해자로 알려진 남 의원은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선후가 어떻게 되는가는 큰 문제는 없다"며 "여야간 협상에 의해 결정할 문제"라고 밝혔다.

그는 "국민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이것이 대통령에게 보고됐는지, 안됐는지 여부"라며 "그런데 거기에 대해서는 전혀 수사할 의지가 없었다고 보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미진하다"고 검찰 수사미진을 지적했다.

또 "여당 입장에서도 굳이 국정조사를 안하겠다고 할 그런 상황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남 의원은 당내 대선 경선룰 갈등과 관련, "완전국민경선제를 도입해야 하는데 두가지 조건이 있다"며 "하나는 여야 합의에 의한 동시실시이며, 두번째는 야당도 완전국민경선으로 후보를 뽑고나서 3단계 단일화, 즉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를 상정해놓고 협상하면 안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들이 후보를 뽑아줬는데 그 후보를 무시하고 다른 후보를 선택해 그 후보를 내보낸다면 완전국민경선제를 할 의미가 없다"며 "정말 진정성있게 완전국민경선제를 도입하자고 하면 여야가 같은날 해 그것으로 끝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완전국민경선제로 뽑힌 후보를 무력화시키고, 예를 들어 여론조사로 단일화한다면 말이 안된다"며 "그것이야말로 진짜 정략"이라고 지적했다.

(서울연합뉴스) 신지홍 기자 shi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