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소심서 생니발치 무죄…병역연기는 유죄

MC몽 "모두 내 잘못…죄값 평생 지겠다"
가수 MC몽(본명 신동현.32)이 16일 병역 위반 혐의에 대한 항소심 판결이 나온 후 트위터를 통해 "모두 내 잘못"이라며 "이 죄값 평생지고 가겠다"는 사과의 글을 올렸다.

MC몽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2부(이재영 부장판사)에서 열린 선고 공판에서 1심과 같이 고의로 생니를 뽑아 병역을 면제받은 혐의는 무죄, 입영통지서를 받고 공무원시험 응시 등 거짓 사유를 내세워 입영을 연기한 혐의(위계공무집행방해)에 대해서는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는 트위터 글에서 "제가 이리 만들어놨으니 이 죄값 평생 지고 가겠다. 아프게 혼나도 다 제 잘못이거늘 누구도 원망하지 않겠다"며 "(고의 발치로 인한 병역 기피가) 아닌 것만 밝히겠다던 제 자신이 잘못했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여러분에게 받았던 사랑 너무 과분하고 천국 같았다"며 "하지만 무대에서 노래하고 방송에서 대중을 위해 웃음을 줄 수 있다면 뭐든 진심으로 했다"고 말했다.

또 "그렇게 사람을 좋아하던 제가 이젠 사람 눈도 보지 못한다"며 "이젠 저보다 더 어두운 곳에서 봉사하고 또 다른 삶을 살며 그것도 행복이라 여기며 살겠다"고 마무리했다.

MC몽은 2006년 12월 강남의 한 치과에서 멀쩡한 어금니를 뽑아 병역을 면제받고 그보다 앞서 7급 공무원시험에 응시원서를 접수하는 등의 방법으로 입영을 연기한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아왔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mim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