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경제 활성화' 마지막까지 호소

한나라당은 7.28 재보선 당일 다시 한번 `지역일꾼론'을 내세우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한나라당은 이번 선거에 여당이 승리해야 경제성장의 과실이 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야당이 `제2의 정권심판론'을 내세워 공세를 펴는 상황에서, 유권자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서는 피부에 와 닿는 `서민경제 활성화'를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판단으로 읽힌다.

안상수 대표는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서민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는데 당의 명운을 걸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지지를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상반기 경제성장률이 10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으나 그 온기가 서민가정에 전달되지 못하고 치솟는 물가에 서민의 한숨이 깊어가는 게 현실임을 직시했다"면서 서민경제 회생 방안과 서민물가 안정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무성 원내대표도 "한나라당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열망이 높다는 점을 파악하고, 선거 콘셉트를 `힘있는 집권 여당, 능력있는 지역 일꾼론'으로 잡았다"며 "힘있는 집권여당, 능력있는 후보가 그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당 서민정책특위위원장인 홍준표 최고위원도 선거를 직접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서민정책 강화 필요성을 거론하면서 `측면 지원'에 나섰다.

홍 최고위원은 "오는 30일 서민정책 특위를 발족, 서민정책 어젠다를 소주제별로 설정해 거기에 맞는 현장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희룡 사무총장은 강원도 태백.영월.평창.정선 선거구의 한나라당 염동열 후보측 회계책임자가 금품전달 혐의로 선관위 조사를 받고 있다는 민주당 주장과 관련, 브리핑을 통해 "어젯밤 자원봉사자 4명이 일당을 받았다는 신고가 접수돼 선관위가 조사 중이지만 회계책임자 본인은 그런 사실이 없다고 한다"면서 "사실이 아니라면 민주당은 악의적 주장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south@yna.co.kr